UPDATED. 2024-03-29 12:01 (금)
온 가족이 함께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온 가족이 함께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11.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6년째 불우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배달행사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 건이강이봉사단은 25일 임직원과 배우자, 홍보대사 MBC 오상진 아나운서, 탤런트 임채원, 가족봉사단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6년째 개최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는 배추와 마늘 값 등의 상승으로 인해 김장을 담그지 못하는 마포지역 저소득층 60세대와 ‘샬롬의 집’ 등 14개 불우 보호 시설에 김장 김치 천여포기를 기증했다.

정형근 이사장과 임직원은 물론, 배우자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자 개최된 행사이기에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을 뿐만 아니라 공단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강원도 태백시 철암동에서 맛이 뛰어난 고랭지 배추와 무 등 800여만원 상당의 재료 전량을 직접 구입하는 등 지역주민의 경제적 지원도 잊지 않았다.

이날 정형근 이사장은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에 직원 뿐만 아니라 배우자들까지 참석한 행사여서 더 뜻깊게 생각하며 다가오는 연말에는 전국 270여개의 장애인, 아동 및 노인 보호시설에 대한 생활용품 기증과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인공와우 수술비 지원 등 서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