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이달까지 1차의료 대책 촉구
이달까지 1차의료 대책 촉구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0.11.0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25개구회장단 2일 성명서 발표

서울시의사회가 이달말까지 일차의료 활성화 방안을 내놓을 것을 정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서울특별시의사회 나현 회장과 25개구 의사회장단은 지난 2일 '정부의 일차의료 활성화 의지'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3일부터 열리는 건정심의 수가 및 일차의료 활성화 관련 방안 결정을 정부와 의료계가 신뢰를 확립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보고 모든 결정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만약 그 결과를 도저히 수용할 수 없을 때에는 어떤 강력한 대응방안이라도 마련할 것이며, 정부는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톡톡히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울시의사회는 이어 수가협상 결렬 이후 전국 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는 정부에 11월말까지 일차의료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한 바 있는데 우리도 이 뜻을 받들어 11월내로 뚜렷한 일차의료 활성화 대책을 내놓을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의사회는 또 "수가결정과 일차의료 활성화 대책 등 모든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의사협회 집행부의 모든 입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향후 정부의 일차의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응방안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서울시의사회는 이날 성명서 머리에서 일차의료 활성화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 협상의지도 없는 공단 측의 횡포와 다름없는 무성의한 교섭태도로 인해 결렬로 끝난 수가협상을 비난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