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제2회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 개최
제2회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 개최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10.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수희 장관 참석해, 직업재활 공감대 형성

보건복지부(장관·진수희)는 오는 29일 이룸센터에서 장애인 직업재활에 대한 인식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제2회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복지부와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2009년 ‘일이 없으면 삶도 없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장애인 직업재활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10월 30일을 직업재활의 날로 정했다.

하루 앞당겨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진수희 복지부장관, 국회의원, 장애인, 가족,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임직원 등 장애인 직업재활 관련자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중증장애인 생산품 전시회 관람으로 진행되며, 기념식에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의 해’선포식을 갖고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하며, 장애인 직업재활 유공자 표창 및 공로(감사)패를 전달한다.

또한, 이 날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 촉진을 위해 국민연금공단,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장애인개발원과 MOU를 체결하고 ‘1030 추진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한다.

진수희 장관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의 직업재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년도에 장애인생산품우선구매가 강화되는 것에 즈음하여 장애인생산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직업재활시설의 확충과 장애인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