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스마트폰으로 진료예약 OK
스마트폰으로 진료예약 OK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10.18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의료원(원장·이혜란)이 진료예약시스템 포함한 스마트폰 전용 웹 사이트를 지난 20일 오픈했다.

‘모바일 진료예약시스템’은 스마트폰 유저가 언제 어디서나 화면 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진료예약과 수정, 취소, 건강검진예약 등을 마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모바일 웹 사이트와 PC 웹 사이트의 시스템이 호환되어, 기존 홈페이지 가입 고객은 로그인만으로도 모바일 웹 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당시 회원이 직접 입력한 주소와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와 빠른 전개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다.

프로필과 전문분야 등 교수에 대한 정보 확인과 진료과, 진료날짜 및 시간 선택도 가능하다. 시스템은 각각의 기기 해상도에 최적화해 하나의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번 확대하거나 클릭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진료시간표와 의료진 소개, 찾아오시는 길, 전화번호 안내, 원내 배치도 등 기존 PC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뷰가 가장 높은 화면을 메인에 배치해 편의성을 도모했다.

한림대성심병원과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한림대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한림대강동성심병원 등 산하 5개 병원 홈페이지가 m.hallym.or.kr에서 모두 접속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안드로이드 폰에는 바로가기 앱을 제공, 홈페이지 접속 시마다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했으며 네이버지도(API)와 연동해 병원 위치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전화번호 안내에서 제공하는 번호 클릭만으로도 진료과 또는 예약센터 담당자와의 전화통화도 가능토록 해 스마트폰 유저는 유선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다.

한편, 한림대의료원은 지난 2006년 12월 국내 최초로 산하 5개 병원의 정보를 하나로 묶는 종합의료정보시스템(RefoMax)를 개발한데 이어 지난 4월 1일 스마트폰용 Mobile Hospital System인 ‘RefoMax mobile OCS/EMR’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의료분야에 IT 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