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7 (화)
심평원, “고객서비스 표준 매뉴얼” 발간
심평원, “고객서비스 표준 매뉴얼” 발간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10.18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이 고객감동 경영실천을 위한 CS교육 체계를 새롭게 수립하고 고객서비스 표준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심평원은 ‘국민건강과 행복의 FAIR 파트너’라는 심평원 CS비전에 부합하고, 고객서비스 품질과 수준의 체계적인 관리 및 임·직원의 CS(Customer Satisfaction) 의식 고취를 위해 고객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고객서비스 표준 매뉴얼’ 및 CS교육 체계수립을 통한 ‘CS교육 온라인 컨텐츠’ 개발 완료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고객응대 서비스 상향 표준화를 위하여 기획된 이 사업의 3가지 주요 내용은

첫째, CS교육을 통하여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전문성 및 직무별 직급별에 따라 수립하여,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총 31개 과정의 교육체계를 개발했으며, 둘째, 고객접점 업무를 명확히 정의하고, 이에 대한 표준 매뉴얼을 개발·공유함으로써 고객서비스 수준을 상향 표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셋째, CS 전략체계 및 고객서비스 매뉴얼의 내용을 체계화하고, 전 직원이 체득하여 실천가능 하도록 온라인 교육방식으로 활용할수 있도록 컨텐츠를 개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김정석 기획 상임이사는 “고객서비스 표준매뉴얼 발간 및 CS 교육체계 수립을 완료함에 따라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전반적 CS인프라의 완성을 의미하는 만큼 새로운 자세로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으로부터 존경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심평원은 향후 고객접점부서 민원담당을 시작으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월부터 온·오프라인의 고객서비스 표준매뉴얼 실천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