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워크샵 개최
건보공단,'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워크샵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9.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은 당면한 건강보험 재정문제 및 급변하는 보건의료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자구노력의 일환으로 향후 30년의 건강보장 비전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를 지난 3월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49인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도기획, 지불제도, 보장성, 재정, 평생건강, 장기요양 등 6개 분과위원회로 나뉘어 활동 중이다.

지난 5개월동안 총 24개의 핵심 연구과제를 중심으로 약 7∼8회의 분과위원회 회의를 거쳤으며 주제발표와 토론 형식의 전문가회의를 통해 상호 전문지식과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각 분과별 특성에 걸맞는 건강보장선진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오는 27-28일 양일간 동양인재개발원(고양시)에서 개최되는 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 워크샵에서는 이제까지 각 분과위원회별로 이루어진 과제 진행정도를 점검하고 중간 결과에 대한 심층 논의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는 10월까지 6개 분과위원회별로 연구를 진행하여 연구결과보고서를 한 후 안건별로 9월 말부터 국민의견수렴과 전문가자문을 위한 토론회 및 공청회를 거쳐 연말까지 최종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