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국군수도병원, 성남시립국악단 국악공연 가져
국군수도병원, 성남시립국악단 국악공연 가져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6.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수도병원(원장·이석중 대령)은 지난 25일 병원 강당에서 장병 및 입원환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립국악단 초청, 국악공연을 가졌다.

이번 공연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병원 장병 및 입원환자들에게 문화향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군복무에 대한 노고 위로 및 입원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국악 뿐 만 아니라, 외국민요, 국악가요, 영화음악 등 주옥같은 다양한 음악이 연주됐으며, 특히 ‘이등병의 편지’ 가 국악으로 연주되는 등 장병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무대가 연출, 장병들의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성남시립국악단 박제형 단무장은 “오늘 공연이 단순한 이벤트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번 공연을 계기로, 장병들이 우리 국악의 우수성을 알고, 좀더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늘 공연에 참석한 박일경 상병은 “오랜 유학생활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에 대해 특히 관심이 많았는데, 실제 경험한 것이 없어 평소 많이아쉬웠다”며 “국악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공연을 군에 와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국군수도병원은 환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빠른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평소 웃음코치교육, 미술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