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8 (화)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양한방 ‘척추’ 건강강좌 개최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양한방 ‘척추’ 건강강좌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6.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원장·허주엽) 척추센터가 병원 개원 2주년을 기념해 오는 26일(목) ‘우리 가족 척추건강, 그것이 궁금하다!’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오후 2시30분부터 3시간에 거쳐 병원 강당(별관 지하1층)에서 내원 환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건강강좌에서는 척추센터의 양한방 의료진이 함께 척추의 수술 및 주사 요법, 그리고 한방의 보존적 치료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및 마취통증의학과 교수와 한방 침구과, 한방 재활의학과 교수가 다양한 척추질환의 양한방 치료법과 생활 속에서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자세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강의에 참여한 환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 전문의의 답을 들을 수 있는 상담시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강의 참가한 모든 사람에게 골밀도 및 X-ray 검사를 실시하며, 골다공증 운동 책자 등 건강 정보책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강좌를 준비한 동서신의학병원 척추센터 김기택 교수(센터장)는 “양한방은 물론 척추진료를 시행하는 모든 과가 통합해 공개강좌를 개최한 것은 처음이 아닐까 싶다”면서 “이번 강좌를 통해 환자들이 척추질환에 대해 궁금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