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서울시의사회, 마지막 연수교육 개최"
"서울시의사회, 마지막 연수교육 개최"
  • 강봉훈 기자
  • 승인 2004.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朴漢晟)는 오는 12월 5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백범기념관에서 '개원의를 위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의사회가 개최하는 금년도 마지막 연수교육으로 평점 미이수 회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4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각 세션별로 △골다공증 △심혈관계질환 △비만 △노화방지 등이 다뤄진다.

서울시의사회 徐允錫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골다공증' 세션에서는 △골다공증의 임상적 중요성과 역학(한기옥 성균관의대 내과) △골다공증의 병태생리와 분자생리(최웅환 한양의대 내과) △골다공증의 진단방법과 의미(정윤석 아주의대 내과) △골다공증 치료의 현재와 미래(임승길 연세의대 내과)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심혈관계질환' 세션은 서울시의사회 文靜林학술이사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데 △고혈압약제의 혈압강하와 그 이외의 효과 △당뇨병환자에 있어서 심혈관 위험 관리 등 강연과 런천 심포지엄으로 △노바스크 개발과정 그리고 염의 변경으로 제기되는 문제들이 열린다.

朴明羲공보이사가 좌장을 맡는 '비만' 세션에서는 △새로이 밝혀진 비만치료 최신 지견(김용성 인하의대 내과) △기능성 식품을 이용한 비만 영양치료의 실제(김성수 충남의대 가정의학과) △조절이 안되는 비만환자에의 임상적 접근(강재헌 인제의대 가정의학과) △새로이 등장한 비만치료제의 소개(박용우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등의 강의가 발표된다.

'노화방지' 세션은 金鎭權부회장의 진행으로 △성장호르몬(김성운 경희의대 내과) △에스트로젠(박형무 중앙의대 산부인과) △테스토스테론(서주태 성균관의대 비뇨기과)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사전등록은 12월 1일까지 서울시의사회 홈페이지(http://www.sma.or.kr)에서 하면 되며 서울시의사회(전화 2676-9751·담당 이정동과장)로 문의하면 된다.

강봉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