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 11일 ‘심장혈관질환 강좌’ 개최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 11일 ‘심장혈관질환 강좌’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6.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원장·최중언)은 ‘제5회 심장혈관질환의 날’을 맞아 오는 11일(수) 오전 9시부터 분당차병원 대강당에서 시민을 위한 ‘심장혈관 질환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 강좌에서는 심장내과 의료진들의 강의와 함께, 무료 심장 검사 및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심장내과 의료진들의 특강은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30분까지 2시간30분 동안 ‘고혈압과 심장병(심장내과 김인재 교수)’, ‘부정맥의 진단과 치료(심장내과 성정훈 교수)’, ‘심부전증의 진단과 치료(심장내과 임상욱 교수)’, ‘관상동맥질환에서의 약물방출과 스텐트의 치료(심장내과 차동훈 교수)’로서 총 4가지 주제로 펼쳐지며,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각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무료 심장 검사는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및 체지방을 측정한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 참석자들은 검사 전 8~10시간 동안 공복 상태(물 제외)로 강좌에 참석하는 것이 좋다. 검사결과는 강좌가 열리는 당일, 현장에서 알려 주며 해당 결과에 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분당차병원 심장내과 차동훈 교수는 “보통 심장질환의 우려가 있는 환자들은 숨이 가빠오거나 거동에 지장을 줄 정도의 압박이 있을 때에도 대수롭지 않게 여겨 진료를 미루는 경우가 있다”면서, “이번 강좌를 통해 일반인들이 심장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 정확히 알아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