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일신기독병원과 ‘모자병원 협약’맺어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일신기독병원과 ‘모자병원 협약’맺어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5.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원장·조성래)과 일신기독병원(원장·김형)은 지난 16일 오후 4시 복음병원 3동 7층 회의실에서 모자병원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연구 및 진료를 통해 의료의 질 향상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약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은 일신기독병원에 전공의(인턴)를 파견해 환자 진료를 지원하게 되고, 공동연구 및 의료기술 지원, 환자 진료에 필요한 자료 등도 제공하게 된다. 일신기독병원은 파견된 전공의(인턴)의 임상실습 및 교육과 복리후생, 환자 진료에 필요한 의학적인 협조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식을 통해 '모병원'인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은 '자병원'인 일신기독병원에 인턴 의 모집·파견과 함께 연구사업과 환자진료 등을 지원하게 된다.

조성래 원장은 “전공의(인턴) 및 제반 수련 업무의 지원을 통해 양 기관 의료진들 사이에 의학정보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궁극적으로는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 일신기독병원장은 “이번 모자병원 협약을 통해 의료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의 의료발전과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새로운 가치창출과 효율증대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협약을 통해 양 병원은 전공의(인턴) 수련프로그램을 포함한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및 의학정보 교환 △임상 및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지원 △각종 학술대회 및 교육참여 기회 제공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및 구축 지원 △의료기술 자문 및 견학 △진료지원 등에 대해 상호 지원·협력할 계획이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