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계명대 동산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연수 교육
계명대 동산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연수 교육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4.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동산병원 동산호스피스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제21회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연수교육을 동산병원 3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호스피스의 전반적인 개요와 영양·통증·안전·스트레스 관리, 가정간호의 실제, 자원봉사자 역할과 자세, 사별가족 관리 등 실질적인 호스피스 활동에 대한 상세한 강의, 입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동산호스피스회장 장황호 원목실장은 “호스피스는 죽음을 앞둔 환자와 그 가족을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돌봄으로 새로운 차원의 선교봉사활동”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호스피스 활동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산호스피스는 동산병원에 19병상의 호스피스 병실과 함께 예배실, 임종실, 자원봉사자실 등을 갖추고 원예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금까지 5천여명의 말기암 환자를 보살펴 왔으며 정성스런 호스피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저소득 환자들의 입원비 지원 및 유가족 후원, 소년소녀가장 양육을 지원하는 등 환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생을 마칠 수 있도록 진료, 상담, 돌봄, 지지, 장례서비스, 사별가족관리 등 전인적 돌봄을 통하여 환우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