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분당차여성병원, 25일 무료강좌
분당차여성병원, 25일 무료강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4.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분당차여성병원(원장·황윤영)이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금) 오후 12시30분부터 ‘임신 중 생활 및 산후조리’를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산모대학 무료 공개강좌’는 분당차여성병원 6층 라마즈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분당차병원 산부인과 정상희 교수가 임신 중 질병과 선천성 질환 및 예방, 출산 후 건강관리에 대해서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분만은 여성에게 신체의 급격한 변화를 가져오는 동시에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이지만, 잘못된 산후관리로 인해 우리나라 여성 2명 중 1명은 산후조리 후유증을 겪고 있다. 출산 후 6주까지는 산욕기로써, 이때 산후관리를 소홀히 하면 요통과 관절통, 회음부 통증, 요실금, 치질, 치아질환, 우울증, 갑상선질환, 비만, 빈혈 등의 산후 질환을 앓게 되며 그 후유증이 장기화되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도 산후조리와 육아 분담에 대한 남편과 가족들의 이해,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

분당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 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