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7 (화)
우리들의료재단 이상호 이사장, 국제 최소침습 척추수술학회 초청발표 및 시연
우리들의료재단 이상호 이사장, 국제 최소침습 척추수술학회 초청발표 및 시연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4.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의료재단 이상호 이사장은 4월 5·6일 양일간 터키 아카라(Akara)에서 열리는 국제 최소침습 척추수술학회(ISMISS: International Society for Minimal Intervention in Spinal Surgery)에서 초청발표와 시술시연을 한다.

이상호 이사장은 각 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척추변형 치료를 위한 최소침습 척추수술기법(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 and techniques for spinal deformity)’ 등의 주제로 총 6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되는 치료법은 영상유도 수술과정, 수술용 레이저, 고해상도 내시경 등 최신 수술 기법을 도입해 수술후유증을 최소화한 시술이다.

국제 최소침습 척추수술학회(ISMISS)는 1990년 창설된 세계적인 척추학회로 매년 스위스 취리히와 미국 필라델피아 등지에서 세계 척추전문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이번에 처음 터키에서 열리는 학회는 ISMISS 및 터키정형외과학회 회원들이 모여 최소침습 척추수술과 중재적 치료를 주제로 최신지견을 나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