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5 (목)
분당차병원, 4월4일 임신성 당뇨 무료강좌
분당차병원, 4월4일 임신성 당뇨 무료강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3.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원장·최중언)이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4일(금) 낮 12시30분부터 ‘임신성 당뇨’를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산모대학 무료 공개강좌’는 분당차여성병원 6층 라마즈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분당차병원 내분비내과 김수경 교수가 임신 중 당뇨 관리에 대해서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 처음 발병하였거나 처음 진단된 당뇨병을 말한다. 이는 임신 중에 증가하는 여러 가지 호르몬의 항인슐린 작용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임신한 여자의 약 2∼3% 정도에서 발생한다.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24∼28주 사이에 당부하검사를 하여 검사하는데, 경미한 당대사 장애라도 거대아 출산 및 임신 중 모체와 태아의 합병증의 빈도를 증가시키므로 모든 임신부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성 당뇨병은 분만 후에는 대부분 정상으로 회복되나 임신 전부터 당대사장애가 있던 사람이 임신 중 처음 진단되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분만 후에는 반드시 추적 검사가 필요하다. 임신성 당뇨병을 보였던 사람은 10∼20년 후 약 절반 이상에서 제2형 당뇨병이 발병한다고 보고되어 있으므로 이들에서 당뇨병의 예방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

분당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 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